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2007.07.12 16:50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박경철 지음/리더스북

 시골의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박경철님께서 쓰신 책입니다. 시골의사님은 안동에서 병원을 하고 계시는 외과의사입니다. 시골의사님은 환자를 치료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를 가슴 뭉클하게 하는 따뜻한 글로 써서 주목받으신 블로거입니다. 블로그의 글을 엮어서 「시골의사 이야기」,「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등의 책도 내셨습니다. 처음 시골의사님을 알게 된 것은 우연히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시골의사님께서 쓰신 글을 보게 되었을 때입니다. 코끗이 찡해지는 글을 보고 '이 분은 마음씨 좋으신 의사선생님이구나'라고 생각하며 즐겨찾기에 링크해 두었습니다.
 시골의사님이 마음씨 좋은 의사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투자전문가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Inuit님의 블로그에서 리뷰를 보게 된 다음입니다. 경제/투자 전문가로서 TV 토론회와 경제 프로그램에도 출현을 하고 계시더군요. 책은 사서 보기보다는 주로 빌려서 보지만 반가운 마음과 투자에 대한 관심 때문에 선뜻 구입을 했습니다. Inuit님 말씀대로 내용이 쉽지 않았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적어놨다가 검색엔진에서 찾아보며 읽었습니다. 완전히 이해하려면 앞으로 두 번은 더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

기억에 남는 구절
금리지식이 부자를 만든다
금리는 바로 매 순간 자산가치의 가능성을 수치화해서 보여주는
잣대이며 시간을 사고파는 결과다. 즉, 시간이란 곧 돈이다.

한 달에 몇 퍼센트의 수익률을 올리십니까
"한 달에 얼마를 버느냐?" 혹은 "한 달에 얼마를 모으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한 달에 몇 퍼센트의 수익을 올리느냐?"가 더 중요하다.

종자돈 만들기의 필요성
종자돈은 투자 성공률과 수익률 모두를 높여 당신을 더욱 빨리 부자가 되게 해줄 것이다.
목표액의 10퍼센트에 해당하는 종자돈 마련은 바로 부자가 되는 첫걸음이다.

재테크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버려라
이치는 단순하다. 노력하지 않으면 보상도 없다. 부자가 되려면 지금 당장부터 노력해야 한다. 세상의 부자들은 노력의 결과로 만들어진 것이다. 당신이 부자가 되고자 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고 스스로를 연마하고 능력을 키워 나갈 때, 나는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를 뜨겁게 반성하는 것이 그 출발점이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보길 바랍니다.

Comments

What's on your mind?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