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inance

내가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잎푸른 2009. 4. 2. 01:35
지난 번에 쓴 내가 가지고 있는 체크카드에 이어 이번에는 신용카드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농협카드

주력으로 쓰려고 발급받은 농협 카드입니다. 국민카드의 굴비엮기는 여러 장의 카드를 써야 하는 귀찮음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2장으로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는 농협 카드를 선택했습니다. 3개월간 평균 30만원 이상 사용해야 혜택이 있습니다.

myone 카드
패밀리레스토랑 20% 할인, 커피전문점(스타벅스, 커피빈) 20% 할인과 영화 4000원 할인이라는 혜택 때문에 유명한 마이원 카드입니다. 특히, 할인 방식이 청구할인이기 때문에 쿠폰이나 통신사 카드와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세이브앤세이프 카드
마이원이 할인이라면 Save&Safe는 적립입니다. 주요 대형서점 10~20% 적립, 대형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 5~7% 적립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 삼성카드

삼성패밀리 빅앤빅 아멕스카드
2만원이라는 비싼 연회비가 있지만, 해외가맹점, 항공, 호텔 등에서 높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서 해외 출장시 사용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삼성패밀리 카드는 삼성그룹 임직원이 발급받을 수 있는데 그룹사(제일모직, 에버랜드, 신라호텔 등) 이용과 관련해서 할인 등 약간의 혜택이 있습니다.



※ 현대카드
SK브로드밴드 - 현대카드 M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이용금액 자동이체시 월 5천원을 할인해 줍니다. 발급받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아쉽게도 2009년 4월 6일 이후 신청하면 월 20만원 실적이 필요합니다.



※ 외환카드
외환 Yes OilBag 카드
유선/이동통신 요금 자동이체시 요금의 5%를 OK캐쉬백으로 적립해 줍니다. 실제 요금을 감면해 주면 좋을텐데 약간 아쉽습니다.
이동통신 요금을 할인해 주는 카드로 BC TnT 카드가 있지만 3개월 평균 30만원의 실적이 필요합니다. 오일백 카드는 사용 실적이 없어도 혜택을 주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 신한카드
신한 F1 오렌지카드
전 회사에 다니던 시절 이동통신 요금을 월 1천원씩 할인해 준대서 만들었던 카드입니다. 매월 할인이 되는 줄 알고 만들었는데 알고보니 3개월만 할인해 주더군요. 해지하려 했으나 연회비가 없기에 일단은 해지하지 않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대부분 연회비가 있지만, 잘 쓰면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사용액이 1000만원을 넘으면 다음 해 연회비를 면제해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보다 사용을 절제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