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월 8일, 양재동에서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 발표회에 참석했습니다.

012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Turbo Boost 기능
터보 부스트 기능은 프로세서가 필요한 경우에 더 높은 클락으로 동작해서 연산 속도를 높이는 기술입니다. 일종의 오버클락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인데, 오버클락과는 달리 안정성을 유지하고 적은 전력 소모로 더 큰 효율을 발휘합니다. 즉, CPU가 Smart하게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2. 멀티태스킹에 강하다.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는 기존 프로세서보다 더욱 멀티태스킹에 강합니다.
코어가 4개이기 때문에 1개일 때보다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을 해도 빠른 속도로 처리합니다.


3.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 HD영상
인텔 코어 i3-5-7 프로세서는 CPU에 그래픽 처리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으로 별도의 비디오카드가 없이도 뛰어난 HD급 영상을 제공합니다.
기존에 비해 40% 향상된 3D 성능과 Frame Rate도 58%정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메인 진행자 인텔코리아 박성민 상무





4. 실생활에 적합한 무선 기술
기존보다 더 빠르고 편리한 무선 인터넷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번거로운 작업을 하지 않아도 카메라의 사진이 저절로 PC로 복사되는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무선 기술을 갖추었습니다.
조만간 만나보게 될 인텔 센트리노 6200/6300과 인텔 센트리노 어드밴스드-N + WiMAX 6250으로 안정된 무선 접속, 가정내 무선 서비스 확장, 다양한 가전제품과 연결성 강화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01

발표회 마지막에 퀴즈 이벤트가 있었는데, 게스트로 방송인 박수홍씨가 오셨습니다. 아무런 준비도 없이 오셨는데 재치있게 진행을 잘 해주셨습니다. 행사가 끝나고 나오면서 선물로 붉은 복돼지를 받았습니다.

인텔이 야심차게 준비한 코어 i3-5-7 프로세서가 과연 얼마나 파장을 불러올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