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Favicon 유지하기

잎푸른 2005. 9. 4. 00:36
 

Internet Explorer에 즐겨찾기를 처음으로 등록하면 사이트 이름 앞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Favicon(Favorite Icon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사이트 이름 앞에 아이콘이 표시되면 보기 좋을 뿐만 아니라 사이트를 구분하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Favicon은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에 들어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하지만 Favicon을 계속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에서 Favicon을 일반 폴더로 복사한 다음, 즐겨찾기의 '속성'에서 '아이콘 변경' 버튼으로 Favicon의 경로를 설정해 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Favicon은 계속 유지가 되지만 일일이 Favicon을 찾아서 복사하고 즐겨찾기의 속성을 변경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Faviconizer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실행하고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이 프로그램은 즐겨찾기에 _icon라는 폴더를 만들고 등록된 사이트들을 자동으로 검색해서 Favicon이 있을 경우 _icon에 Favicon을 복사합니다.
Favicon의 이름은 사이트 이름과 같게 저장되며 즐겨찾기 사이트의 아이콘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이렇게 하면 Internet Explorer에 Favicon이 계속 유지됩니다.

이것도 귀찮으시다구요?
그렇다면 웹 브라우저로 Inter Explorer 대신에 Firefox를 사용하는건 어떨까요?
댓글